【EXHIBITION】 Heritage of Korea 유충목, 김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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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선호 Choi, Sun Ho
Korea, 1957

동양의 깊이를 담은 미니멀리즘

최선호는 서울대와 동 대학원에서 동양화를 전공한 후 뉴욕대에 3년간 유학하였다. 귀국 후 1990년대 내내 미니멀양식의 조형과 색, 면 구성의 회화작가로 활발히 활동했다. 서울의 유수 갤러리는 물론 뉴욕, 파리, 베이징 등에서 화려한 전시경력을 쌓았다. 단순한 화면과 절제된 색채를 바탕으로 한국적 미의식을 담아내고 서정적 색면추상 회화를 선보였다. 미니멀리즘 조형으로 오방색을 다양하게 구현하며 순수함과 서정을 화면에 담아냈다. 서구의 원근법이 아닌 동양의 삼원법에 기초해 ‘산을 바라보는 방식’으로 유화에서의 덧칠함이 아닌 한지위에 한 획 한 획 그어가는 기법을 차용했다. 한편 익숙한 재료인 먹의 음영과 농담을 서양회화처럼 표현하려는 시도는 색면추상으로 확장됐다. 면의 크기는 철저한 계산에 의해 황금분할하고 그윽한 색감은 연한 물감을 여러 번 덧칠하는 방법을 통해 얻는다. 서양적 미니멀리즘에 가까우면서도 동양적 깊이가 느껴지는 이유다.

 

 

제작기법 실크스크린 (Silkscreen)
세리그래프(Serigraph), 스텐실(stenciling) 이라고도 불리는 실크스크린(Silkscreen)기법은 전문 제작자의 섬세하고 세련된 기술력이 돋보이는 고급 판화 제작 방식 입니다. 네모난 틀에 발이 고운 천을 팽팽하게 묶어 스크린을 마련하고 원하는 형태에 잉크를 스퀴즈로 미는 일련의 작업을 통해 원화에 가까운 명료하고 강렬한 시각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판 형식이 가장 단순한 공판 방식이기 때문에 인쇄되는 소재와 형상에 구애되지 않고 적응성이 풍부하며, 그 이용 범위는 조형예술을 비롯하여 정밀기기의 구조 회로, 표지, 계기류, 인테리어, 디자인 용의 소재 등 각 산업 분야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제작기법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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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ual Paradise Ⅱ
에디션
Edition of 150
작품크기
W89.0cm x H26.0cm
제작기법
실크스크린
Silkscreen
총 금액
3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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