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열
Lee Jae Yual
Korea, 1969
산수몽(Sansoomong)
이재열은 전통 진경산수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한국의 동시대 작가이다. 한국화에 대한 탄탄한 학문적 기반을 바탕으로, 그는 동아시아 고전 산수화가 지닌 철학적 본질과 현대적 표현의 자유를 결합한 대표 연작 <산수몽(Sansoomong)>을 구축해왔다. 장지와 아크릴을 주요 매체로 사용하며, 형식성과 환상성이 공존하는 회화적 세계를 탐구하고, 동양의 필법과 서양의 구성 감각을 융합한 장르 확장적 시각 언어를 형성한다. 〈산수몽〉에서 이재열은 비 온 뒤 안개 낀 산, 연무에 감싸인 숲과 같은 일상의 순간에서 포착된 몽환적 이미지를 바탕으로 초월적이고 비현실적인 풍경을 구성한다. 이 세계에서 자연은 배경이 아닌 살아 있는 존재로서, 나무는 흔들리고 구름은 의지를 지닌 듯 흐르며, 이름과 형태가 규정되지 않은 생명체들이 자유롭게 부유한다. 이러한 요소들은 고정된 해석을 거부한 채, 작가와 관람자 모두를 의미의 속박에서 해방시키며, 현실과 환상의 경계가 허물어진 열린 사유의 공간으로 관객을 초대한다. 그의 회화는 특정한 메시지를 전달하기보다는, 그저 거닐고 사유하며 상상할 수 있는 시각적 자유의 세계를 제시한다.
이벤트더보기
필독사항
액자가 포함된 주문은 주문 확인 후 액자 제작을 진행하며 액자 제작이 들어간 후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주문취소는 결제 당일 쇼핑몰로 24시간 내 접수 바랍니다.
24시간이 지나 액자 제작이 진행된 후 취소가 불가합니다.
상품 하자, 파손 시 상품 수령 7일 이내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1661-6948)
판화지에 제작된 작품들은 온습도에 민감합니다.
부적합한 온습도 관리로 인한 판화 파손은 A/S 가 불가합니다.
제작기간
아트앤에디션의 액자는 맞춤 제작, 주문 제작으로 이루어집니다.
액자를 제작하는 모든 작품들은 작품, 액자 사양에 따라 제작 기간이 영업일 기준 5-15일까지 소요됩니다.
배송 및 설치
아트앤에디션은 CJ대한통운으로 택배 배송됩니다.
택배로 출고되기 어려운 작품 같은 경우 미술품 전문 특송 차량으로 배송되며, 배송 전 연락드립니다.
이 경우 추가로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설치가 필요하신 경우 주문 시 배송 메모에 기입 또는 1661-6948로 연락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보증서
작가의 사인이 들어간 작품들은 아트앤에디션에서 발행한 보증서가 함께 동봉되어 출고됩니다.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등록된 문의가 없습니다.
총 금액
3,6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