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윤
Han Sang Yoon
Korea, 1984
행복한 돼지, 유머로 물든 현대인의 초상
한상윤은 동국대학교에서 한국화를 전공하고 일본의 교토 세이카대학교에서 정치 만화를 전공한 독특한 이력을 가진 아티스트이다. 교토 세이카대학원 재학 중 우연히 참여한 ‘만화와 미술 크로스 컬처’ 전시를 통해 그는 만화가에서 아티스트로의 전환점을 맞이한다. 현재 그는 가장 한국적인 팝아트를 탐구하며, 동양화의 전통적인 재료인 한지에 독창적인 채색 기법을 적용하여 현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창조한다. 정치 풍자를 전공한 덕분에 그의 작품은 해학이 가득한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일본 유학 시절, 풍자 동물 만화가로 유명한 요시토미 야스오의 영향을 받아 ‘돼지’와의 사랑에 빠졌고, 이 주제는 그의 작업에서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초기에는 돼지를 통해 현대인의 물질적 욕망을 풍자하는 데 주력했지만, 어느 날 웃고 있는 돼지를 본 후 풍자에서 행복한 돼지로의 전환이 이루어졌다고 말한다. 한상윤의 돼지는 탐욕스럽기보다는 인간적이며, 일상 속의 가족이나 친구처럼 친근하고 유머러스한 존재로 표현된다. 그는 2005년 일본 텐노지학관 전람회에서 우수상을, 2010년 제8회 서울미술대상전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여러 차례 개인전과 그룹전, 해외 아트페어에 참가하며 ‘피그팝’ 연작을 선보여왔다. 2019년에는 상하이에서 개인전을, 북경에서는 무라카미 다카시와의 2인전을 개최하는 등 국제적인 무대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이벤트더보기
필독사항
액자가 포함된 주문은 주문 확인 후 액자 제작을 진행하며 액자 제작이 들어간 후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주문취소는 결제 당일 쇼핑몰로 24시간 내 접수 바랍니다.
24시간이 지나 액자 제작이 진행된 후 취소가 불가합니다.
상품 하자, 파손 시 상품 수령 7일 이내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1661-6948)
판화지에 제작된 작품들은 온습도에 민감합니다.
부적합한 온습도 관리로 인한 판화 파손은 A/S 가 불가합니다.
제작기간
아트앤에디션의 액자는 맞춤 제작, 주문 제작으로 이루어집니다.
액자를 제작하는 모든 작품들은 작품, 액자 사양에 따라 제작 기간이 영업일 기준 5-15일까지 소요됩니다.
배송 및 설치
아트앤에디션은 CJ대한통운으로 택배 배송됩니다.
택배로 출고되기 어려운 작품 같은 경우 미술품 전문 특송 차량으로 배송되며, 배송 전 연락드립니다.
이 경우 추가로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설치가 필요하신 경우 주문 시 배송 메모에 기입 또는 1661-6948로 연락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보증서
작가의 사인이 들어간 작품들은 아트앤에디션에서 발행한 보증서가 함께 동봉되어 출고됩니다.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등록된 문의가 없습니다.
나이스샷
작품종류
오브제 (Edition of 55)
제작기법
강철위에 디지털프린팅 (Digital printing on cutout steel)
작품크기
27.0 x 42.0 x 0.0 cm
총 금액
4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