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구
Kim Sangku
Korea, 1945
대한민국 목판화의 대가
김상구는 홍익대학교 서양화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 교육대학원을 졸업했다. 60년대 초반 판화에 입문해 70년대 중반부터 본격적으로 목판화를 시작, 50년이 넘는 시간을 목판화 작업에 집중해 왔다. 그의 작품은 세 단계의 시기로 구분할 수 있다. 60년대와 70년대 중반까지는 일종의 수업기 또는 습작기로 간주한다. 70년대 중반 본격적인 목판 작업부터 90년대에 이르기까지는 자기 세계를 확고히 하고 틀을 잡아 가는 완성 시기로 볼 수 있다. 1990년대부터 최근에 이르는 시기는 바야흐로 자기 세계의 완숙기로 최고의 경지를 열어 보인다. 김상구의 목판화가 주는 매력은 차고 넘친다. 단아하고 세심하다. 나무, 새, 숲 등 사물을 소재로 구성한 정제된 모던함은 시대를 초월하는 아름다움이 있다. 1987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다수의 개인전과 단체전에 참여했고, 국전에 3회 입선하는 등 여러 차례의 수상 경력이 있다. "풍부한 색채와 더불어 목판 특유의 칼맛이 선명하게 부각된다"는 평가를 받는 그의 작품은 현재 영국 대영박물관, 미국 MOMA,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호암미술관, 한가람 미술관 등에 소장되어 있다. 2024년 디에스갤러리 개관전에서 대영박물관 소장품을 비롯 최신작 18점을 선보이는 등 그의 작품 세계는 여전히 현재 진행형 중이다.
제작기법
목판화 (Woodcut)
목판화는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판화로 주로 목재를 판의 재료로 제작합니다. 여러가지 도구를 사용하여 형상을 만든 판을 바렌이나 프레스기로 찍는 기법입니다. 목판화는 볼록판의 형식을 취하며 대담하고, 단순하며, 투박한 것이 특징인데 이는 나무 자체의 성질과 조각 도구의 성질에서 기인한 것입니다. 목판화의 선은 나뭇결을 따라 날카로운 칼로 파내야 하므로 곧고 굵은 직선인 경우가 많으나, 정교한 표현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이벤트더보기
필독사항
액자가 포함된 주문은 주문 확인 후 액자 제작을 진행하며 액자 제작이 들어간 후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주문취소는 결제 당일 쇼핑몰로 24시간 내 접수 바랍니다.
24시간이 지나 액자 제작이 진행된 후 취소가 불가합니다.
상품 하자, 파손 시 상품 수령 7일 이내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1661-6948)
판화지에 제작된 작품들은 온습도에 민감합니다.
부적합한 온습도 관리로 인한 판화 파손은 A/S 가 불가합니다.
제작기간
아트앤에디션의 액자는 맞춤 제작, 주문 제작으로 이루어집니다.
액자를 제작하는 모든 작품들은 작품, 액자 사양에 따라 제작 기간이 영업일 기준 5-15일까지 소요됩니다.
배송 및 설치
아트앤에디션은 CJ대한통운으로 택배 배송됩니다.
택배로 출고되기 어려운 작품 같은 경우 미술품 전문 특송 차량으로 배송되며, 배송 전 연락드립니다.
이 경우 추가로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설치가 필요하신 경우 주문 시 배송 메모에 기입 또는 1661-6948로 연락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보증서
작가의 사인이 들어간 작품들은 아트앤에디션에서 발행한 보증서가 함께 동봉되어 출고됩니다.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등록된 문의가 없습니다.
No. 1039
작품종류
에디션판화 (Edition of 10)
제작기법
목판화 (Woodcut)
작품크기
56.0 x 76.0 cm
?
Paper
56.0 x 76.0 cm
Image
56.0 x 76.0 cm
액자종류
액자선택전
총 금액
1,5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