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란희
Kim Ran Hee
Korea, 1954
감성으로 충만한 빛의 체험
김란희 작가는 이화여자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과를 졸업하고 미국 New York University 대학원에서 크리에이티브 아트(Creative Art) 석사학위를 받고 판화가로 활동하고 있다. 10년의 뉴욕 생활로부터 받은 영향으로 대도시의 인공적인 불빛으로 인한 아름다움의 매료에 흠뻑 젖었던 작가는 '밤낮을 가리지 않고 빛으로 작렬하는 뉴욕시'를 환상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도시의 밤거리에서 만나는 빌딩과 가옥의 자그마한 창문과 유리 너머로 은은하게 때로는 강렬한 불빛과 네온사인들을 어떻게 표현하고 어떤 색상으로 가시화할 것인가에 몰두해 왔다. 동판 위에 드러나는 작가 작품의 특징은 섬세하고 미묘한 얼룩, 번짐, 각인과 긁어냄, 그리고 강도와 압력에 따라 다양한 표정을 지으며 그에 따른 농밀한 회화적 맛이다. 작가는 서울과 미국, 프랑스, 일본에서 17회의 개인전을 가졌고, 국내외 130여 회의 단체전에 참여했다. 대한민국 미술대전 운영위원과 심사위원, 미술협회 이사를 역임하였고 이화여자대학교를 비롯한 여러 대학에서 강의했으며 현재는 충남대학교 예술대학에서 판화를 가르치고 있다.
제작기법
동판화 (Etching)
동판화는 판재를 동판으로 하는 오목판 형식으로 대표되는 판화입니다. 제판법에는 동판에 직접 오목한 부분을 만드는 조각법과 부식액에 의한 부식법이 있습니다. 부식법에는 선의 에칭, 면의 상태를 이루는 아쿼틴트, 붓의 터치를 표출시키는 리프트 그라운드, 다양한 텍스처를 이용할 수 있는 소프트 그라운드, 요철인쇄를 할 수 있는 디프 에치 등 많은 기법이 있습니다. 인쇄는 전용 잉크를 판면 전부에 칠한 후 판면의 평평한 부분의 잉크는 닦아내고, 오목한 부분의 잉크는 그대로 두어 축축하게 적신 인쇄용지를 그 판면에 덮고 프레스를 통해 인쇄합니다.
이벤트더보기
필독사항
액자가 포함된 주문은 주문 확인 후 액자 제작을 진행하며 액자 제작이 들어간 후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주문취소는 결제 당일 쇼핑몰로 24시간 내 접수 바랍니다.
24시간이 지나 액자 제작이 진행된 후 취소가 불가합니다.
상품 하자, 파손 시 상품 수령 7일 이내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1661-6948)
판화지에 제작된 작품들은 온습도에 민감합니다.
부적합한 온습도 관리로 인한 판화 파손은 A/S 가 불가합니다.
제작기간
아트앤에디션의 액자는 맞춤 제작, 주문 제작으로 이루어집니다.
액자를 제작하는 모든 작품들은 작품, 액자 사양에 따라 제작 기간이 영업일 기준 5-15일까지 소요됩니다.
배송 및 설치
아트앤에디션은 CJ대한통운으로 택배 배송됩니다.
택배로 출고되기 어려운 작품 같은 경우 미술품 전문 특송 차량으로 배송되며, 배송 전 연락드립니다.
이 경우 추가로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설치가 필요하신 경우 주문 시 배송 메모에 기입 또는 1661-6948로 연락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보증서
작가의 사인이 들어간 작품들은 아트앤에디션에서 발행한 보증서가 함께 동봉되어 출고됩니다.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등록된 문의가 없습니다.
Window
작품종류
에디션판화 (Edition of 50)
제작기법
동판화 (Etching)
작품크기
53.2 x 49.5 cm
?
Paper
53.2 x 49.5 cm
Image
29.5 x 22.0 cm
액자종류
액자선택전
총 금액
5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