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제
Kim Hyo Je
Korea, 1962 ~ 1996
자연의 서정을 담은 기하학적 변형
김효제는 서울대학교 조소과를 졸업한 조각 전공자로, 판화계에 발을 들인 이후 서정적인 자연의 이미지를 가득 담은 목판화로 주목받았다. 그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작품을 알리고 소통하기 위해 판화 중에서도 특유의 둔탁함과 선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목판화를 선택했다고 한다. 김효제의 판화는 산, 섬, 길 등 자연의 이미지를 단순한 기하학적 형태로 변형하여 남다른 조형적 특성을 드러낸다. 그의 작품에서는 유성물감을 사용한 독창적인 프린팅 기법이 돋보이며, 이는 일반적인 원근법과는 다른 방식으로 표면과 이면의 거리를 표현하고 은은하면서도 깊이 있는 색의 변화를 강조한다. 자연의 이미지를 넘어, 그의 판화는 종교적이고 형이상학적인 주제를 다루기도 하며, 그로 인해 작품은 더욱 심오하게 다가온다. 또한, 목판화임에도 불구하고 마치 연한 파스텔로 직접 그린 듯한 중성적인 색채는 김효제의 남다른 감수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제작기법
목판화 (Woodcut)
목판화는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판화로 주로 목재를 판의 재료로 제작합니다. 여러가지 도구를 사용하여 형상을 만든 판을 바렌이나 프레스기로 찍는 기법입니다. 목판화는 볼록판의 형식을 취하며 대담하고, 단순하며, 투박한 것이 특징인데 이는 나무 자체의 성질과 조각 도구의 성질에서 기인한 것입니다. 목판화의 선은 나뭇결을 따라 날카로운 칼로 파내야 하므로 곧고 굵은 직선인 경우가 많으나, 정교한 표현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이벤트더보기
필독사항
액자가 포함된 주문은 주문 확인 후 액자 제작을 진행하며 액자 제작이 들어간 후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주문취소는 결제 당일 쇼핑몰로 24시간 내 접수 바랍니다.
24시간이 지나 액자 제작이 진행된 후 취소가 불가합니다.
상품 하자, 파손 시 상품 수령 7일 이내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1661-6948)
판화지에 제작된 작품들은 온습도에 민감합니다.
부적합한 온습도 관리로 인한 판화 파손은 A/S 가 불가합니다.
제작기간
아트앤에디션의 액자는 맞춤 제작, 주문 제작으로 이루어집니다.
액자를 제작하는 모든 작품들은 작품, 액자 사양에 따라 제작 기간이 영업일 기준 5-15일까지 소요됩니다.
배송 및 설치
아트앤에디션은 CJ대한통운으로 택배 배송됩니다.
택배로 출고되기 어려운 작품 같은 경우 미술품 전문 특송 차량으로 배송되며, 배송 전 연락드립니다.
이 경우 추가로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설치가 필요하신 경우 주문 시 배송 메모에 기입 또는 1661-6948로 연락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보증서
작가의 사인이 들어간 작품들은 아트앤에디션에서 발행한 보증서가 함께 동봉되어 출고됩니다.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등록된 문의가 없습니다.
Soil Returned to Mountain
작품종류
에디션판화 (Edition of 75)
제작기법
목판화 (Woodcut)
작품크기
56.0 x 36.0 cm
?
Paper
56.0 x 36.0 cm
Image
48.0 x 30.0 cm
액자종류
액자선택전
총 금액
4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