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HIBITION】 Heritage of Korea 유충목, 김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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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영욱 Choi, Young Wook
Korea, 1964

달항아리에 담은 보편적 인간

1964년 서울에서 출생하여 1991년 홍익대 회화과를 졸업한 최영욱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초라한 한국관 안에 초연하게 있는 달항아리를 보며 본인의 모습과 비슷하다는 생각과 또 다른 당당함, 견고함을 느끼면서 그의 작품 소재로 채택했다고 한다. 그의 달항아리는 단순한 이미지가 아니라 복잡한 도자기의 빙열 속에 많은 이야기와 굴곡을 담고 있다. 모진 시간들과 아픔을 보듬고 위로하는 넉넉함이 있다. ‘달항아리처럼’ 살고 싶다는 작가의 바람을 담아 더 많은 사람들이 ‘달항아리처럼’ 넉넉하기를 바란다. 그의 작품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 회장이 소장하면서 더 많은 인기를 얻게 되었고, KAL, 대신증권 등 이미 여러 곳에 소장 되어있으며 최근 누구나 하나쯤은 그의 작품을 갖고 싶다는 가장 인기있는 작가로 부각되고 있다.

제품상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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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기법 실크스크린 (Silkscreen)
세리그래프(Serigraph), 스텐실(stenciling) 이라고도 불리는 실크스크린(Silkscreen)기법은 전문 제작자의 섬세하고 세련된 기술력이 돋보이는 고급 판화 제작 방식 입니다. 네모난 틀에 발이 고운 천을 팽팽하게 묶어 스크린을 마련하고 원하는 형태에 잉크를 스퀴즈로 미는 일련의 작업을 통해 원화에 가까운 명료하고 강렬한 시각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판 형식이 가장 단순한 공판 방식이기 때문에 인쇄되는 소재와 형상에 구애되지 않고 적응성이 풍부하며, 그 이용 범위는 조형예술을 비롯하여 정밀기기의 구조 회로, 표지, 계기류, 인테리어, 디자인 용의 소재 등 각 산업 분야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제작기법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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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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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rma (ivory)
에디션
Edition of 75
작품크기
W91.5cm x H99.0cm
제작기법
실크스크린
Silkscreen
총 금액
SOLD 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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