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갤러리델레이브.
아야코 록카쿠
Ayako Rokkaku
Japan, 1982
붓이 아닌 손가락으로 그려 대박난 예술가
아야코록카쿠 작가는 치바현 태생의 록카쿠는 베를린, 포르투, 동경과 암스테르담 등지에서 거주하며 다국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작가이다. 미술과 관련된 정규 교육과정을 받은 적이 없지만 2002년에 그는 카드보드지에 맨손으로 아크릴 페인트를 칠하면서 처음으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붓이 아닌 손가락에 아크릴 물감을 묻혀 캔버스위에 비비고 누르거나 문지르는 방식으로 그림을 그리는 '핑거페인팅' 기법으로 핑거페인팅을 통해 완성된 작품들은 도톰하고 독특한 질감이 특징이다. 2007년 갤러리 델레이브에서 첫 개인전을 개최하며 아시아, 유럽, 미국 등지의 갤러리 전시와 아트페어를 통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현재 그는 미술 시장에서 쿠사마 야요이, 무라카미, 요시토모 나라와 같은 쟁쟁한 일본 거장들의 뒤를 잇는 유망한 작가들 중 한명으로 자리잡았다.
제작기법
실크스크린 (Silkscreen)
세리그래프(Serigraph), 스텐실(stenciling) 이라고도 불리는 실크스크린(Silkscreen)기법은 전문 제작자의 섬세하고 세련된 기술력이 돋보이는 고급 판화 제작 방식 입니다. 네모난 틀에 발이 고운 천을 팽팽하게 묶어 스크린을 마련하고 원하는 형태에 잉크를 스퀴즈로 미는 일련의 작업을 통해 원화에 가까운 명료하고 강렬한 시각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판 형식이 가장 단순한 공판 방식이기 때문에 인쇄되는 소재와 형상에 구애되지 않고 적응성이 풍부하며, 그 이용 범위는 조형예술을 비롯하여 정밀기기의 구조 회로, 표지, 계기류, 인테리어, 디자인 용의 소재 등 각 산업 분야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벤트더보기
필독사항
액자가 포함된 주문은 주문 확인 후 액자 제작을 진행하며 액자 제작이 들어간 후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주문취소는 결제 당일 쇼핑몰로 24시간 내 접수 바랍니다.
24시간이 지나 액자 제작이 진행된 후 취소가 불가합니다.
상품 하자, 파손 시 상품 수령 7일 이내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1661-6948)
판화지에 제작된 작품들은 온습도에 민감합니다.
부적합한 온습도 관리로 인한 판화 파손은 A/S 가 불가합니다.
제작기간
아트앤에디션의 액자는 맞춤 제작, 주문 제작으로 이루어집니다.
액자를 제작하는 모든 작품들은 작품, 액자 사양에 따라 제작 기간이 영업일 기준 5-15일까지 소요됩니다.
배송 및 설치
아트앤에디션은 CJ대한통운으로 택배 배송됩니다.
택배로 출고되기 어려운 작품 같은 경우 미술품 전문 특송 차량으로 배송되며, 배송 전 연락드립니다.
이 경우 추가로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설치가 필요하신 경우 주문 시 배송 메모에 기입 또는 1661-6948로 연락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보증서
작가의 사인이 들어간 작품들은 아트앤에디션에서 발행한 보증서가 함께 동봉되어 출고됩니다.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등록된 문의가 없습니다.
Untitled B (액자포함)
작품종류
에디션판화 (Edition of 200)
제작기법
실크스크린 (Silkscreen)
작품크기
103.0 x 73.0 cm
총 금액
30,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