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민
Kim Kyung Min
Korea, 1971
무표정한 도시에 조각된 유쾌한 찰나
김경민은 주변의 소소한 풍경과 인물을 작가적 예리한 시선으로 포착하여 경쾌한 조각 작품으로 표현한다. 일상생활의 주 무대가 되어 온 가족을 소재로 상상력을 더해 입체적 인물상을 빚어낸다. 작업의 주제들은 동시대의 우리가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며 삶에서 한 번쯤 경험했을 법한 순간들이다. 그의 작품을 감상할 때 어떤 담론이나 예술적 의미를 끌어들이는 것은 무의미하다. 거창한 사상이나 의미보다는 인간의 보편적인 삶에 대한 즉각적인 공감대가 먼저 온다. 그의 작품 속 인물은 환하게 웃는 얼굴과 생동감 넘치는 동작, 가늘고 긴 팔다리, 큰 발 등으로 묘사된다. 작품 높이 20cm가 채 안 되는 아트상품에서부터 8m에 이르는 대형 조형물까지 청동으로 만든 뒤 밝은색 우레탄 페인팅으로 색감을 더한다. 만화 캐릭터처럼 생기발랄하며 긍정적인 에너지로 공간 전체의 분위기를 바꾼다. 그의 작품은 공공 미술로 더 많이 알려져 있는데 광화문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압구정 로데오, 여수해양엑스포 국제관, 일산호수공원 등 전국 명소와 주요 건축물, 아파트 단지는 물론 중국과 대만,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에도 그의 공공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다. 무표정한 도시에 유쾌한 찰나를 조각하는 그의 작품은 한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가고 있다.
제작기법
종이위에 아카이벌 (Archival on Paper)
아카이벌은 주로 작품사진이나 회화작품, 판화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회화 전용 프린팅 기법입니다. 장기간 보존이 가능하도록 친환경 수용성 잉크를 초 미립자 형태로 미세하게 분사하기 때문에 작품의 어두운 부분에 질감 표현이 가능하며 고밀도 분사를 통해 부드러운 색감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잉크번짐이 전혀 없기 때문에 오리지날 작품 그대로 표현이 가능해서 회화 작품 복제용으로 주로 사용됩니다.
100년 이상 변치 않는 작품을 위해 사용하는 용지와 최소한 100년 이상 color permanence rating을 유지할 수 있는 최고 품질의 친환경 수용성 잉크가 사용되는 아트앤에디션 프린트공방의 아카이벌은 국내의 유명 미술관, 문화재단에 판화를 공급하면서 작가와 전문가들로부터 그 퀄리티에 있어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벤트더보기
필독사항
액자가 포함된 주문은 주문 확인 후 액자 제작을 진행하며 액자 제작이 들어간 후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주문취소는 결제 당일 쇼핑몰로 24시간 내 접수 바랍니다.
24시간이 지나 액자 제작이 진행된 후 취소가 불가합니다.
상품 하자, 파손 시 상품 수령 7일 이내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1661-6948)
판화지에 제작된 작품들은 온습도에 민감합니다.
부적합한 온습도 관리로 인한 판화 파손은 A/S 가 불가합니다.
제작기간
아트앤에디션의 액자는 맞춤 제작, 주문 제작으로 이루어집니다.
액자를 제작하는 모든 작품들은 작품, 액자 사양에 따라 제작 기간이 영업일 기준 5-15일까지 소요됩니다.
배송 및 설치
아트앤에디션은 CJ대한통운으로 택배 배송됩니다.
택배로 출고되기 어려운 작품 같은 경우 미술품 전문 특송 차량으로 배송되며, 배송 전 연락드립니다.
이 경우 추가로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설치가 필요하신 경우 주문 시 배송 메모에 기입 또는 1661-6948로 연락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보증서
작가의 사인이 들어간 작품들은 아트앤에디션에서 발행한 보증서가 함께 동봉되어 출고됩니다.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등록된 문의가 없습니다.
Love
작품종류
에디션판화 (Edition of 35)
제작기법
종이위에 아카이벌 (Archival on Paper)
작품크기
56.0 x 78.0 cm
?
Paper
56.0 x 78.0 cm
Image
56.0 x 78.0 cm
액자종류
액자선택전
총 금액
570,000
600,000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