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작품이 궁금하세요? 오프라인샵에서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 상담예약 1661-6948   SHOP ONLY 5-15% OFF
/
frame
shadow img
shadow img
  • 상세정보
  • 작품리뷰 (0)
  • 작품문의 (0)

김인옥 Kim Inock
Korea, 1955

마음의 고향을 담는 따뜻한 위안과 위로

김인옥은 홍익대 동양화과를 졸업한 화가로, 여러 개인전과 단체전을 통해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그의 연작 ‘기다림’과 ‘항금리 가는 길’은 따뜻하고 평온한 감정을 전달하며, ‘분채’와 ‘석채’를 사용한 전통적인 동양화의 채색 기법을 보여준다. 그는 한국 최고의 여성 작가인 천경자와 이숙자의 부드럽고 온정적인 필법과 전통 채색의 정신을 계승하는 작가로 평가받고 있다. 김인옥의 작품은 맑고 청아한 색감이 특징이며, 환상적인 몽상의 세계를 표현한다. 서정적이고 화려한 색의 대조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구상과 추상의 경계를 절묘하게 넘나든다. 빨래가 널린 전원 풍경, 커튼이 드리워진 실내, 꽃이 담긴 화병, 솜사탕 같은 나무들 사이를 날아다니는 요정 등은 ‘기다림’ 연작에서 동심을 잘 담아낸다. ‘항금리 가는 길’은 작가가 마음의 어려움을 겪었던 시절에 그린 작품으로, 누구나 그리워하는 마음속의 고향을 상징한다. “마음의 고향을 찾아가듯 그림을 보며 지친 삶에 위안을 줄 수 있다면 행복하겠다”는 작가의 바람이 담겨 있다. 그의 풍경은 실제로 보고 그린 것이 아니라, 눈으로 본 풍경들을 심상 속에 새롭게 형상화한 세계를 보여준다. 그의 작품은 외교통상부, 주중한국대사관, 용인민속촌미술관, 양평미술관, 청송미술관, 대웅제약, 퍼시스 본사 등에 소장되어 있다.

제품상세

제품상세

제작기법 실크스크린 (Silkscreen)
세리그래프(Serigraph), 스텐실(stenciling) 이라고도 불리는 실크스크린(Silkscreen)기법은 전문 제작자의 섬세하고 세련된 기술력이 돋보이는 고급 판화 제작 방식 입니다. 네모난 틀에 발이 고운 천을 팽팽하게 묶어 스크린을 마련하고 원하는 형태에 잉크를 스퀴즈로 미는 일련의 작업을 통해 원화에 가까운 명료하고 강렬한 시각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판 형식이 가장 단순한 공판 방식이기 때문에 인쇄되는 소재와 형상에 구애되지 않고 적응성이 풍부하며, 그 이용 범위는 조형예술을 비롯하여 정밀기기의 구조 회로, 표지, 계기류, 인테리어, 디자인 용의 소재 등 각 산업 분야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제작기법 이미지

이벤트더보기

  • 신철 작가와의 만남
    11월 27일(수), 오전 10시 30분
    2024.11.27 - 2024.11.27
  • NEW OPEN SPECIAL EVENT
    유영국 탄생 110주년 기념 NEW EDITION 오픈 이벤트
    2024.10.30 -
  • “그림을 쇼핑하다“ 현대백화점 X 아트앤에디션
    2024.09.13 - 2024.09.15
  • Special Promotion
    추석맞이 달항아리 작품 10% OFF
    2024.08.29 - 2024.09.14
필독사항
액자가 포함된 주문은 주문 확인 후 액자 제작을 진행하며 액자 제작이 들어간 후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주문취소는 결제 당일 쇼핑몰로 24시간 내 접수 바랍니다. 24시간이 지나 액자 제작이 진행된 후 취소가 불가합니다. 상품 하자, 파손 시 상품 수령 7일 이내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1661-6948) 판화지에 제작된 작품들은 온습도에 민감합니다. 부적합한 온습도 관리로 인한 판화 파손은 A/S 가 불가합니다.
제작기간
아트앤에디션의 액자는 맞춤 제작, 주문 제작으로 이루어집니다. 액자를 제작하는 모든 작품들은 작품, 액자 사양에 따라 제작 기간이 영업일 기준 5-15일까지 소요됩니다.
배송 및 설치
아트앤에디션은 CJ대한통운으로 택배 배송됩니다. 택배로 출고되기 어려운 작품 같은 경우 미술품 전문 특송 차량으로 배송되며, 배송 전 연락드립니다. 이 경우 추가로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설치가 필요하신 경우 주문 시 배송 메모에 기입 또는 1661-6948로 연락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보증서
작가의 사인이 들어간 작품들은 아트앤에디션에서 발행한 보증서가 함께 동봉되어 출고됩니다.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등록된 문의가 없습니다.
항금리 가는길_3
작품종류
에디션판화 (Edition of 70)
제작기법
실크스크린 (Silkscreen)
작품크기
65.5 x 50.0 cm
? Paper 65.5 x 50.0 cm Image 50.0 x 40.5 cm
액자종류
액자선택전
총 금액
600,000
상단 이동 카카오톡 플러스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