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숙자
Lee Sook Ja
Korea, 1942
한국 채색화의 정통성을 이어가다
‘보리밭 작가’라 불리는 이숙자는 홍익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동양화를 전공했다. 1970년대 후반부터 일관되게 한국적인 정서가 담겨있는 보리밭을 다양한 기법으로 표현했다. 특히 작품 속 보리는 마치 화면 밖으로 뛰쳐나올 듯 톡톡 불거져 있는데, 이러한 부조 기법을 한국 채색화에 처음으로 도입하여 독창적 표현 방식을 확립했다. 미술의 소재로 주목받지 못했던 보리밭을 회화의 대상으로 승화시키고 놀라운 조형성을 획득해 보여줌으로써 새로운 경지를 개척했다. 그는 홍익대학교 미대 시절부터 한국화의 사실적 채색에 천착해 왔다. 한국 채색화의 전통을 계승하고 현대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일관된 노력을 해왔다. 수십 번의 덧칠을 거듭해야 원하는 색채를 드러내는 재료의 속성 때문에 오랜 작업 시간과 장인적 기질을 요구한다. 그의 작업 방식은 몇 년에 한 작품을 완성할 정도로 열정적이면서 견고하고 집요함을 가진 것으로 유명하다. ‘이브의 보리밭 시리즈’는 보리밭의 소재에 여성의 누드를 등장시킴으로써 당당하고 자신감에 찬 여성의 표정은 여린 보리밭을 강하고 긍정적인 정서로 변환시킨다. 현재도 왕성한 작품 활동을 통해 한국 채색화의 거장, 이숙자의 실험은 계속되고 있다.
이벤트더보기
필독사항
액자가 포함된 주문은 주문 확인 후 액자 제작을 진행하며 액자 제작이 들어간 후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주문취소는 결제 당일 쇼핑몰로 24시간 내 접수 바랍니다.
24시간이 지나 액자 제작이 진행된 후 취소가 불가합니다.
상품 하자, 파손 시 상품 수령 7일 이내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1661-6948)
판화지에 제작된 작품들은 온습도에 민감합니다.
부적합한 온습도 관리로 인한 판화 파손은 A/S 가 불가합니다.
제작기간
아트앤에디션의 액자는 맞춤 제작, 주문 제작으로 이루어집니다.
액자를 제작하는 모든 작품들은 작품, 액자 사양에 따라 제작 기간이 영업일 기준 5-15일까지 소요됩니다.
배송 및 설치
아트앤에디션은 CJ대한통운으로 택배 배송됩니다.
택배로 출고되기 어려운 작품 같은 경우 미술품 전문 특송 차량으로 배송되며, 배송 전 연락드립니다.
이 경우 추가로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설치가 필요하신 경우 주문 시 배송 메모에 기입 또는 1661-6948로 연락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보증서
작가의 사인이 들어간 작품들은 아트앤에디션에서 발행한 보증서가 함께 동봉되어 출고됩니다.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등록된 문의가 없습니다.
작품종류
에디션판화 (Edition of 150 A.P. only)
제작기법
아카이벌 위에 실크스크린 (Silkscreen on Archival)
작품크기
94.0 x 72.5 cm
?
Paper
94.0 x 72.5 cm
Image
80.0 x 59.5 cm
액자종류
액자선택전
총 금액
SOLD 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