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범
Jung Woobum
Korea, 1946
수채화의 새로운 변주
정우범은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미술교육을 전공한 후, 국내외에서 다양한 전시 이력을 쌓아온 독창적인 작가다. 1971년 초등학교 교사로서 경력을 시작한 그는 아내를 3년간 설득한 끝에 40대 중반에 화가의 길을 걷기로 결심했다. 이후 미국에서 그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고, 비영리 여성 교육기관 ‘르네상스파운데이션’의 설립자인 나이나 메이 여사가 그의 작품에 주목하게 된다. 이로 인해 그는 미국 갤러리 미셸의 전속 작가로 활동하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어릴 적 훈장님이셨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지필묵을 가까이 접한 그는 물을 사용하는 먹의 매력을 발견하며 자연스럽게 수채화 작업에 몰두하게 되었다. 일반적으로 수채화는 맑고 투명한 표현이 특징이지만, 정우범의 작품은 유화 물감처럼 풍부한 밀도를 자랑한다. 그는 특정 부분에 아크릴 물감을 사용하여 입체감을 더하고, 수채화 특유의 독특한 번짐 효과로 화면 구성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어낸다. 교직 생활 중 방과 후 아이들의 미술을 지도하던 경험은 그에게 아이들처럼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그림을 그리겠다는 다짐을 주었고, 이는 오늘날까지 그만의 독창적인 화풍으로 이어져 한국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정우범의 작품은 단순한 그림을 넘어, 감정과 이야기를 담아내는 매력적인 창작물로 많은 이들에게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
제작기법
종이위에 아카이벌 (Archival on Paper)
아카이벌은 주로 작품사진이나 회화작품, 판화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회화 전용 프린팅 기법입니다. 장기간 보존이 가능하도록 친환경 수용성 잉크를 초 미립자 형태로 미세하게 분사하기 때문에 작품의 어두운 부분에 질감 표현이 가능하며 고밀도 분사를 통해 부드러운 색감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잉크번짐이 전혀 없기 때문에 오리지날 작품 그대로 표현이 가능해서 회화 작품 복제용으로 주로 사용됩니다.
100년 이상 변치 않는 작품을 위해 사용하는 용지와 최소한 100년 이상 color permanence rating을 유지할 수 있는 최고 품질의 친환경 수용성 잉크가 사용되는 아트앤에디션 프린트공방의 아카이벌은 국내의 유명 미술관, 문화재단에 판화를 공급하면서 작가와 전문가들로부터 그 퀄리티에 있어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벤트더보기
필독사항
액자가 포함된 주문은 주문 확인 후 액자 제작을 진행하며 액자 제작이 들어간 후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주문취소는 결제 당일 쇼핑몰로 24시간 내 접수 바랍니다.
24시간이 지나 액자 제작이 진행된 후 취소가 불가합니다.
상품 하자, 파손 시 상품 수령 7일 이내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1661-6948)
판화지에 제작된 작품들은 온습도에 민감합니다.
부적합한 온습도 관리로 인한 판화 파손은 A/S 가 불가합니다.
제작기간
아트앤에디션의 액자는 맞춤 제작, 주문 제작으로 이루어집니다.
액자를 제작하는 모든 작품들은 작품, 액자 사양에 따라 제작 기간이 영업일 기준 5-15일까지 소요됩니다.
배송 및 설치
아트앤에디션은 CJ대한통운으로 택배 배송됩니다.
택배로 출고되기 어려운 작품 같은 경우 미술품 전문 특송 차량으로 배송되며, 배송 전 연락드립니다.
이 경우 추가로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설치가 필요하신 경우 주문 시 배송 메모에 기입 또는 1661-6948로 연락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보증서
작가의 사인이 들어간 작품들은 아트앤에디션에서 발행한 보증서가 함께 동봉되어 출고됩니다.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등록된 문의가 없습니다.
환타지아-겨울
작품종류
에디션판화 (Edition of 30)
제작기법
종이위에 아카이벌 (Archival on Paper)
작품크기
172.0 x 85.0 cm
?
Paper
172.0 x 85.0 cm
Image
172.0 x 85.0 cm
액자종류
액자선택전
총 금액
3,5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