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대호
Guk Dae Ho
Korea, 1967
다채로운 색의 세계, 감정의 파노라마
국대호는 초점이 잘못 잡혀 흐릿하게 보이는 보케(bokeh) 현상이나, 능숙하지 못한 이가 찍은 사진처럼 선명하지 않은 이미지를 보여준다. 이는 주관적인 시각으로 대상의 사실성을 조절하며, 평범한 장면을 비범하게 표현하려는 작가의 의도이다. 그는 촬영한 작품을 디지털로 프린트한 뒤, 같은 이미지를 캔버스에 유채로 그리는 방식으로 사진과 회화의 동행에 성공한 작가로 평가받는다. 또한, 그는 가장 근원적인 조형 요소인 ‘색’을 통해 세상을 표현하고 대중과 소통한다. 절제된 묘사는 관객을 색이라는 원초적 요소에 몰입하게 하며, 높은 밀도와 거친 속도감이 작품 전반에 드러난다. 다양한 색 조합은 수평적 형태로 나타나고, 색과 색 사이의 단조로운 선들은 여러 이미지를 연상케 한다. 국대호는 도시 풍경, 젤리 빈, 스트라이프 시리즈, 컬러필드 시리즈 등을 통해 색에 대한 깊은 몰입과 다채로운 색의 탐구를 보여준다. 그는 서울대학교 미술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파리 국립미술학교에서 회화를, 파리 8대학교 대학원에서 조형예술학을 공부했다. 1995년 이후로 국내외에서 30여 회의 개인전을 열었으며, 싱가포르, 네덜란드, 홍콩, 미국 마이애미 등지의 아트페어와 영국, 프랑스에서 개최되는 단체전에 참여해 왔다. 프랑스에서 다수의 작가상을 수상하였고, 그의 작품은 국립현대미술관, 부산 시립미술관, 경기도 미술관, 프랑스 비트리 시립미술관 등에 소장되어 있다.
제작기법
종이위에 아카이벌 (Archival on Paper)
아카이벌은 주로 작품사진이나 회화작품, 판화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회화 전용 프린팅 기법입니다. 장기간 보존이 가능하도록 친환경 수용성 잉크를 초 미립자 형태로 미세하게 분사하기 때문에 작품의 어두운 부분에 질감 표현이 가능하며 고밀도 분사를 통해 부드러운 색감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잉크번짐이 전혀 없기 때문에 오리지날 작품 그대로 표현이 가능해서 회화 작품 복제용으로 주로 사용됩니다.
100년 이상 변치 않는 작품을 위해 사용하는 용지와 최소한 100년 이상 color permanence rating을 유지할 수 있는 최고 품질의 친환경 수용성 잉크가 사용되는 아트앤에디션 프린트공방의 아카이벌은 국내의 유명 미술관, 문화재단에 판화를 공급하면서 작가와 전문가들로부터 그 퀄리티에 있어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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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beca-02<NY>
작품종류
에디션판화 (Edition of 200)
제작기법
종이위에 아카이벌 (Archival on Paper)
작품크기
39.5 x 39.5 cm
?
Paper
39.5 x 39.5 cm
Image
29.5 x 19.5 cm
액자종류
액자선택전
총 금액
3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