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식
Kim Hong Shik
Korea,
도시의 산책자가 전하는 시선
김홍식은 사진과 드로잉을 바탕으로 평면 및 설치 작업을 하는 작가로, 자신을 ‘도시의 산책자’라 자칭하며, 도시를 탐방하고 기록하는 삶을 통해 현대인의 삶과 도시의 관계를 심도 있게 탐구한다. 그의 작업은 시대적, 사회적 맥락 속에서 ‘예술 작품’으로 규정된 오브제를 금빛 틀로 영역화하고, 이를 바라보는 군중들의 시선을 다시 구성하여 포착하는 데 주목한다. 미술관이나 박물관 내부를 촬영한 사진 이미지를 스테인리스 스틸에 옮기고 부분적으로 채색한 뒤, 그 위에 금박으로 출력된 액자를 덧붙이는 기법을 통해 작품 속에 또 다른 작품을 품고 있다. 그는 관람객들이 핸드폰과 사진기를 통해 바라보는 실재의 명작들에 주목하며, 미술관과 그 안의 관람객을 관찰자의 시선으로 새롭게 조명한다. 이러한 방식은 삶 속의 삶, 생각 속의 생각, 틀 속의 사람과 사람들 간의 끊임없는 관계를 독창적인 구조로 경험하게 하는 매력을 지니고 있다. 김홍식은 서울에서 태어나 이화여대에서 서양화를 전공한 후 동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미국 Wright State University, 한가람미술관, 금호미술관 등에서 다수의 개인전을 개최했으며,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등 여러 단체전에 참여하여 그의 예술적 역량을 선보였다. 그는 현대판화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환기미술관 상을 받았으며, 국립현대미술관, 경기도미술관, 인천 파라다이스 리조트 등 여러 기관에 그의 작품이 소장되어 있다.
이벤트더보기
필독사항
액자가 포함된 주문은 주문 확인 후 액자 제작을 진행하며 액자 제작이 들어간 후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주문취소는 결제 당일 쇼핑몰로 24시간 내 접수 바랍니다.
24시간이 지나 액자 제작이 진행된 후 취소가 불가합니다.
상품 하자, 파손 시 상품 수령 7일 이내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1661-6948)
판화지에 제작된 작품들은 온습도에 민감합니다.
부적합한 온습도 관리로 인한 판화 파손은 A/S 가 불가합니다.
제작기간
아트앤에디션의 액자는 맞춤 제작, 주문 제작으로 이루어집니다.
액자를 제작하는 모든 작품들은 작품, 액자 사양에 따라 제작 기간이 영업일 기준 5-15일까지 소요됩니다.
배송 및 설치
아트앤에디션은 CJ대한통운으로 택배 배송됩니다.
택배로 출고되기 어려운 작품 같은 경우 미술품 전문 특송 차량으로 배송되며, 배송 전 연락드립니다.
이 경우 추가로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설치가 필요하신 경우 주문 시 배송 메모에 기입 또는 1661-6948로 연락 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보증서
작가의 사인이 들어간 작품들은 아트앤에디션에서 발행한 보증서가 함께 동봉되어 출고됩니다.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등록된 문의가 없습니다.
Flâneur in Museum (액자포함)
작품종류
에디션판화 (Edition of 5)
제작기법
스테인리스 강 위에 돋을새김 & 실크스크린 (Embossed work, Urethane, Ink & Silkscreen on Stainless steel)
작품크기
56.0 x 73.0 cm
총 금액
4,500,000